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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즈아이드롭, 봄바람 타고 MZ세대 마음속에 DROP하다!

JW 브랜드

프렌즈아이드롭, 봄바람 타고 MZ세대 마음속에 DROP하다!

2023-05-12

 

JW중외제약은 지난해 8월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MZ세대들에게 인공눈물 브랜드 ‘프렌즈아이드롭’을 알리고 있는데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는 어떤 특별한 모습으로 관중들 앞에 나타났을까요? 봄바람과 함께 관심이 뜨거웠던 프렌즈아이드롭의 LCK 결승전 현장을 다녀왔어요.

 

 


| 더 크고, 더 풍성한 LCK 스프링 결승전! |

 

2023 스프링 결승전은 지난 4월 8일부터 이틀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는데요. 약 4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결승전에 18,000명의 팬들이 현장을 방문했어요. LCK에서 마련한 굿즈샵과 이벤트, 팀부스까지 지난해보다 더 크고 풍성해진 콘텐츠들로 경기 시작 전부터 인산인해를 이뤘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인기와 LCK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어요.

 

현장에 몰려든 관객만큼이나 온라인에서도 정말 많은 팬들이 결승전 경기를 시청했는데요. 올해 결승전의 전 세계 동시 시청자 수는 146만명으로, 지난해 스프링 시즌 결승전 137만명보다 9만명 늘었어요. 시청자의 약 80%가 10대~30대, 그리고 남성팬이 70%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JW중외제약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번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프렌즈아이드롭’의 프로모션 부스를 열었어요. 프렌즈아이드롭은 올해 10대~30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까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LCK 결승전 이벤트는 팬들과 소통을 이어주는 꼭 필요한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죠!

 

 


| 뜨거운 결승전 열기, JW와 함께 시원하게 DROP! |

 

프렌즈아이드롭 부스는 봄의 기운을 담은 특유의 화사한 브랜드 컬러와 ‘지금은 드롭할 시간’ 슬로건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또, 결승전을 앞두고 현장의 열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을 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부스를 찾는 팬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어요.

 

◎시원하게 응원하자! 나만의 응원 메세지를 담은 부채 만들기!

 

 

e-스포츠 응원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피켓’! 지난해 서머 결승전에서는 페이퍼 피켓을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었는데요. 이번에는 경기장의 뜨거운 열기를 식힐 수 있는 부채형태로 만들었어요.

 

△팬들이 SNS로 직접 인증한 응원 부채

 

◎봄기운 담은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인증샷!

 

 

화사한 포토존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부스를 방문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인생샷을 만들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마련했어요.

 

◎나의 행운에 DROP! 에어핀볼 게임

 

 

프로모션 부스의 메인 이벤트! 인공눈물을 떨어뜨리듯(DROP) 에어볼을 핀볼기계에 넣으면 통통 튀기며 아래로 떨어지는데요. 볼이 ‘JW중외제약’, ‘프렌즈아이드롭’ 칸에 떨어지면 한정판 커스터마이징 키캡, 시원한 박하사탕 3종과 프렌즈아이드롭 리플렛이 포장된 귀여운 드롭 키트(DROP KIT), 실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어두운 경기장에서 응원을 도와줄 야광팔찌 등 풍성한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 결승전 현장 속 톡톡 튀는 프렌즈아이드롭 |

 

JW중외제약과 프렌즈아이드롭은 오프라인 현장을 찾은 팬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지켜보고 있는 시청자들에게도 LCK의 감성을 담은 광고로 마케팅 활동을 펼쳤는데요.

 


결승전의 긴장감과 시원한 프렌즈아이드롭의 느낌을 ‘한방 딜!’로 표현한 배너광고와 게이머의 눈에 시원하게 점안하는 영상광고로 팬들에게 프렌즈아이드롭만의 메시지를 전했어요.

 

 


| MZ세대에게 JW를 묻다! |

 

 

지난해 서머 시즌 결승전 부스에서는 팬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었는데요. 이번에도 팬들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어요.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960명이 참여해 지난해 응답자 383명보다 훨씬 많은 관객들이 참여했어요. 지난해보다 팬들의 마음에 변화가 있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질문1. JW에 대한 팬들의 관심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JW중외제약을 알고 있는지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960명 중 569명(59.3%)이 ‘알고 있다’라고 답했어요. 지난해 383명 중, JW중외제약을 ‘알고 있다’라고 응답한 사람이 143명(37.3%)였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정말 크게 증가했어요.
 
◎질문2. JW를 향한 팬들의 애정도 상승!

 

 

LCK 후원으로 팬들의 마음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도 물어봤어요. 부스 방문 전에는 JW중외제약을 몰랐지만, LCK 공식 후원 사실을 알고난 후 호감도와 신뢰도가 상승했는지 물었을 때, 응답자 391명 중, ‘JW중외제약이 LCK 공식 후원사라는 것을 알고 호감/친근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답변한 사람이 373명(95.4%), ‘JW중외제약이 LCK 공식 후원사라는 것을 알고 이전보다 신뢰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답변한 사람이 379명(96.9%)으로 JW중외제약의 긍정 이미지가 크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질문3. LCK + 프렌즈아이드롭 = 취향저격!

 

 

인공눈물 ‘프렌즈아이드롭’에 대한 팬들의 인식도 알아보았는데요. 프렌즈아이드롭을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는 676명(70.3%)이 그렇다고 응답했어요. 그 중 남성 응답자가 297명(41.3%)으로 지난해보다 프렌즈아이드롭의 인지도 상승과 함께 남성에게도 선호도가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 프렌즈아이드롭을 구매 의향을 알아봤을 때, 실제로 구매하겠다는 긍정 답변이 797명(83%)으로 구매의향 또한 높게 나타났어요. LCK의 시즌을 거듭할수록 JW중외제약과 프렌즈아이드롭에 대한 MZ세대 팬들의 애정도 크게 늘어나는 걸 보니, JW중외제약과 LCK의 시너지가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하는 순간이었어요.

 

 

 

| 프렌즈아이드롭은 여름에도 LCK 팬들의 마음 속에 DROP! |

 

올해 LCK 스프링 결승전의 우승 트로피는 지난 여름에 이어 숙명의 라이벌 ‘T1’을 다시 한 번 무너뜨리면서 디펜딩 챔피언 ‘Gen.G(젠지)’가 들어 올렸어요. 대회를 거듭할수록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주는 Gen.G처럼 시즌마다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JW와 프렌즈아이드롭! 팬들을 이해하고 다가가기 위한 노력 덕분에 이번 스프링 시즌에서 더 많은 팬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JW중외제약은 프렌즈아이드롭을 앞세워 2023년 LCK 서머 시즌까지 공식 스폰서로 후원을 이어가게 됩니다. 앞으로도 MZ세대에게 제약회사 중 1위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에요. 돌아올 서머 시즌에서는 팬들의 마음에 어떻게 DROP! 할지, 그 행보가 기대되는데요. LCK서머 시즌에도 지속될 JW와 프렌즈아이드롭의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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