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 생명존중의 가치를 전하는 JW

프레스룸

23.05.11 [JW중외제약] 제46회 의약평론가 선정

(왼쪽부터) 이재태 경북의대 핵의학과 교수, 임선영 임선영산부인과 원장, 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이재태 교수 등 의사 4명, 홍진태 교수 등 약사 2명 등 총 6명 수상
-의학신문사 주관-JW중외제약 후원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

 

2023. 5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의약평론가’가 새롭게 선정됐다.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고 의학신문사가 주관하는 제46회 의약평론가 수상자로 △이재태 경북의대 핵의학과 교수 △임선영 임선영산부인과 원장 △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등 6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의약평론가’는 1976년부터 세부 전공분야에서 정책적인 제언이나 비평, 저술 또는 언론활동 등을 통해 의약학계가 건강한 발전을 이루는데 기여한 의사와 약사를 발굴하는 제도다.

 

올해 46회를 맞은 의약평론가는 전문가로서 이룩한 업적과 의료·약학계에서의 활동 경력, 신망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심사위원회에서 선정했다.

 

그동안 배출된 240여 명의 의약평론가들은 의약계에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을 담당하며 특히  1998년부터 한국의약평론가회를 결성해 의약 현안에 대한 정책 및 학술포럼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5일 오후 6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된다.